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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츄타 사만타(Achyuta Samanta)인도에서 교육을 통해 "베풂…

100달러로 시작해 세계적인 대학교로 거듭나기 까지 인도 국회의원이자 KIIT&KISS대학교 설립자 아츄타 사만타 박사의 철학 교육을 통해 자신의 인생 뿐 아니라 인도 3만 5천명의 원주민 아이들

[아츄타 사만타(Achyuta Samanta) 박사가 한국인들에게 보내는 영상 편지] 저는 한국인들과 좋은 관계를 발전 시킬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KIIT대학교와 KISS대학교, 두 개의 훌륭한 교육기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칼링가 산업 기술 대학교라고도 알려진 KIIT대학교는 인도에서 가장 떠오르고 있는 순수 전문대학교로서, 인도 전국 뿐만 아니라 세계 65여 개 나라에서 온 3만 5천명의 전문 인재들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이와 비슷하게, 칼링가 사회 과학 교육기관이라고도 알려진 KISS에서는 7천 여 명의 토착원주민 아이들에게 무상교육 및 무상숙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두 교육기관을 통해 저희는 한국 대학교 뿐만 아니라 한국인들과도 좋은 관계를 발전 시킬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한국과 인도 양국의 문화 교육을 촉진 시키기 위한 조직도 구축해 놓았습니다. 이전에 저희 오디샤주(州)의 주지사께서 방한 하셨을 때, 엄 여사께서 저희를 위한 모든 활동에 함께 하며 협조해 주셔서 굉장히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는 엄 여사를 KIIT대학교와 KISS뿐만 아니라 저 아츄타 사만타의 한국 브랜드 홍보대사로써 임명한 바 있습니다. 차후 저희는 한국과 더 많은 교류를 도모 하고자 합니다. 저희는 이미 한국의 스무 곳 이상의 대학과도 협정서를 체결 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영광스럽게도 저는 한서대학교를 포함한 한국의 몇 대학에서 명예박사로 위촉되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저희는 한국과 지속적인 교류를 통한 관계 발전을 도모하고 있으며, 저희 대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이 한국에 취업한 사례도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과정과 KIIT 및 KISS의 한국과의 인연 속에는 한국의 엄 여사와, 인도 저희 대학교의 이사 수제타 쁘리야바디니 박사님의 지속적인 헌신으로 유지 될 수 있었습니다. 촬영기자:송해빈/영상편집:송해빈/그래픽:송해빈

대학내일20대연구소, 뮤직 페스티벌에 대한 20대 인식 조사 발표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뮤직 페스티벌에 대한 20대 300명의 인식을 조사한 결과를 25일 발표했다.

뮤직 페스티벌에 대한 20대 인식 조사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뮤직 페스티벌에 대한 20대 300명의 인식을 조사한 결과를 25일 발표했다. ◇20대 5명 중 3명, 페스티벌 유경험자 조사 결과 20대의 59.3%가 최근 1년 내 뮤직 페스티벌에 참여해봤다고 답했다. 특히 20대 후반의 비율(83.3%)이 상대적으로 높았다. 뮤직 페스티벌 유경험자들의 경우 지인에게 무료 티켓을 받거나(40.4%, 이하 복수 응답) 이벤트 당첨(32.0%) 등 무료로 페스티벌에 참여한 비율이 72.5%에 달해 직접 티켓을 사서 참여한 비율(60.7%)보다 높게 나타났다. ◇페스티벌 유형별 함께 가고 싶은 사람 달라 뮤직 페스티벌을 EDM, 록, 힙합 등을 온몸으로 즐기는 ‘익스트림형’과 재즈나 인디 음악 등을 감상하는 ‘피크닉형’으로 나눴을 때, 익스트림형(49.3%)을 좋아하는 20대가 피크닉형(37.0%)을 좋아하는 비율보다 높았다. 선호 장르가 없다는 비율은 13.7%였다. 뮤직 페스티벌에 함께 가고 싶은 사람으로 동성 친구(38.3%)가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고, 연인(31.0%)과 이성 친구(16.7%) 순으로 나타났다. 유형별로 봤을 때 익스트림형 선호 그룹은 동성 친구(40.5%)를, 피크닉형 선호 그룹은 연인(36.9%)을 택했다. ◇선글라스보다 생수병, 셀카보다 무대 샷 20대가 생각하는 뮤직 페스티벌 필수템은 생수병(29.7%), 돗자리(25.0%), 콘셉트 의상(12.7%)인 것으로 나타났다. 늘 뮤직 페스티벌 필수템으로 꼽히던 선글라스는 5.0%에 그쳤다. 한편 20대는 뮤직 페스티벌에 참여한 자신의 얼굴보다 주변 사진을 인증하려는 것으로 나타났다. 뮤직 페스티벌에 갔을 때 SNS에 가장 인증하고 싶은 사진으로 ‘무대나 현장 사진(24.3%)’, ‘아티스트 공연 사진(21.57%)’, ‘입장 팔찌 사진(19.7%)’을 꼽은 것이다. ◇뮤직 페스티벌, 이런 상황 이런 사람 싫다 뮤직 페스티벌 유경험자를 대상으로 실망했던 점을 조사했는데, 등록 지연과 같은 ‘페스티벌 운영 이슈(21.3%)’가 1위를 차지했다. 낡은 시설이나 협소한 무대 시설 등 시설 이슈(18.5%), 흡연 장소 비지정 이슈(17.4%)가 뒤를 이었다. 전체 응답자를 대상으로 뮤직 페스티벌에서 가장 보기 싫은 인물 유형을 물었는데, 은근슬쩍 성추행하는 사람(27.3%), 새치기하는 사람(25.0%), 만취한 사람(14.3%) 순이었다. ◇20대 최애 페스티벌은 ‘청춘페스티벌’ 뮤직 페스티벌에 참여할 때 20대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라인업(37.3%)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20대가 올해 가장 참여하고 싶은 뮤직 페스티벌은 ‘청춘페스티벌(18.3%)’이었다. 청춘페스티벌은 공연과 강연을 함께 진행하는 페스티벌이다. 청춘들이 좋아하는 트렌디한 라인업을 마련해 주목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서울재즈페스티벌(18.0%)이 간소한 차이로 2위, 인천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11.7%)이 3위를 차지했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 남민희 에디터는 “다양한 콘셉트의 뮤직 페스티벌 개최 소식에 올해도 많은 20대가 기대 중”이라며 “20대가 꼬집은 이슈와 꼴불견을 보고 페스티벌 주최 측은 운영이나 시설에 더 신경 쓰고, 관객들은 성숙한 모습을 보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뮤직 페스티벌에 대한 20대 인식 조사’에 대한 더 자세한 데이터는 대학내일20대연구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 개요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대학내일에서 운영하는 대학생 및 20대 전문 연구기관이다. 20대와 20대 마케팅 분야에 대한 종합적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며 최근 대한민국 사회의 중심으로 떠오른 20대 및 대학생의 일상과 생각을 날카롭게 분석하고, 그들이 지닌 역동성과 다양성의 근원을 파악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20대와 함께 하고자 하는 기업, 공공기관, 국가기관, NGO 등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미래 사회의 핵심 리더가 될 20대를 가장 잘 이해하고 대변하는 대표적인 20대 연구기관으로 거듭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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